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지난 12월 17일(토)에 ‘학부모 사랑방(3차)’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사랑방(3차)에는 학부모 및 자녀 20명이 참여하였으며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경주)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영덕)을 견학하였다.
이번 학부모 사랑방은(3차) 자녀와 함께 선진지를 둘러보고 견문을 넓히며 가족 간 대화의 장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은풍초는 2022년에 ‘경북미래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학부모 사랑방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학부모 사랑방은 원예체험(1차), 쿠킹클래스(2차)에 이어 3차 활동이었다.
학부모 사랑방(3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실 가족이 이렇게 멀리 나오기가 쉽지 않다. 또 이렇게 유익한 시설을 찾기도 어렵다. 학교에서 학부모 사랑방을 운영해 주어 감사하다. 더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은풍초등학교 이상진 교장은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은 특화된 발명전시 및 체험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발명 전문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발명적 사고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곳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학교 학부모님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여 자녀와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추운 날씨에도 함께 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