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의 가치로 내년을 준비해요.
예천초등학교(교장 박희성)는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하여 2022.12.29.(목)~30.(금)까지 ‘2022 교육과정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교내에서 이루어진 사전 학년·부서별 의견 수렴 및 2차에 걸친 교내 협의회 후 마지막 순서로 교외에서 강사초청 연수와 학교교육과정 수립에 도움이 되는 문화체험활동이 같이 이루어졌다.
대구 남대구초등학교 최혜경 수석교사를 초청하여 ‘포용성을 갖춘 학습자 주도성 수업’에 대한 강의를 듣고 미래 수업의 방향 및 수업에 있어 교사의 중요한 역할을 다시 한번 느꼈다. 교사는 학생들을 믿고 기다리며 늘 포용적인 태도를 지니고,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서로 도우며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는 것이 수업의 매력이다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교직원들은 문화체험을 하며 수업 연결하기를 고민하고, 그동안 못다한 교육과정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깊이 있게 나누며 ‘함께’라면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할 수 있음에 내년 교육과정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보였다.
예천초 교장 박희성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내실 있는 예천초 교육활동 계획이 수립될 것을 기대하며, 교직원 신뢰 관계 구축 및 학교 공동 비전을 위한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리라 본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