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교육 숲PRO(숲으로) 놀이 -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4월 19일(수)에 유아 121명(7학급)을 대상으로 경상북도청 내 천년숲에서 ‘특색교육 숲PRO(숲으로) 놀이’ 및 우리 동네 산책하기를 실시하였다.
꿈빛유치원은 4월부터 매월 첫째 주에는 연령별로 천년숲을 방문하여 숲 체험 지도사와 함께 숲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지고, 둘째 주부터는 주 1회 모든 유아들이 천년숲에서 숲PRO(숲으로) 놀이를 진행하여 자연친화적 태도 및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유아들은 숲PRO(숲으로) 놀이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 및 계절에 따른 숲의 변화를 관찰하고, 숲에서 할 수 있는 협동놀이, ohp필름을 이용하여 방석 식물 따라 그리기, 숲 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놀이하기 등을 하며 자연탐구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만 4세 OO는 “봄이 되어서 예쁜 꽃들이 많이 피었어요.” 라고 말하였고, 만 5세 OO는 “쓰레기를 줍고 숲을 깨끗하게 사용해서 우리가 천년숲에 있는 나무와 꽃들을 지켜줄거예요~” 라고 말하며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꿈빛유치원 박OO교사는 “2023학년도 꿈빛유치원 특색교육인 ‘숲PRO(숲으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천년숲에 자주 가고 놀이함으로서 숲에 친근감을 가지고 자연을 보호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