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미술 놀이를 경험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1일(월)에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의 미술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은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 및 놀이교실 참여를 통하여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및 신뢰도를 신장시키고,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적인 관계를 토대로 유치원-가정으로 이어지는 유아의 풍부한 배움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운영 방침으로는 유아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학부모의 놀이 경험 및 배움의 정도를 고려하여 1학기에는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하고 2학기에는 학부모 선생님 놀이교실 참여로 운영하고자 한다.
이번 미술 놀이코칭 연수는 ‘알록달록 마음을 담은 미술놀이’로 창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유아미술놀이를 배워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미술 놀이 코칭 연수에 참여한 7세 학부모 000은 “아이가 미술에 관심이 많아서 저도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함께 놀이하고자 한다.”라고 말했고, 5세 학부모 000는 “미술놀이를 통해 우리 아이가 느끼고 경험하는 가치를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즐거운 미술시간을 함께 경험하고 가정과 연계되어 창의적인 미술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들의 예술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