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범우리공원 숲 체험학습

범우리공원에서 마음껏 놀이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 유아 121명은 5월 9일(화) 범우리공원으로 숲 체험을 다녀왔다.

숲 체험을 통해 계절의 변화와 날씨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찾아보며 돌, 물, 흙 등의 개방적인 자연물로 마음껏 놀이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상력을 기르고자 한다.

범우리공원으로 출발하기 전 유아들은 사전활동으로 봄 숲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과 숲에서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벌 쏘임, 독충, 안전한 장소와 위험한 장소 알기 등 숲 체험 안전 수칙 및 대처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범우리공원에서 자연물 놀이 이외에도 짚와이어, 터널 놀이, 파고라, 오르기 놀이시설, 스카이워크 조합놀이대, 그물 건너기, 삼각 그물, 원형 그네, 기둥 건너기 등 숲속 놀이터에서의 신체놀이도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숲에서 나뭇가지, 돌멩이, 자연물 등 개방적인 자연물로 마음껏 놀이하면서 유아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상력을 기를 수 있었고, 동․식물을 오감으로 탐색, 관찰하면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 5세 유아 000은“도토리 저금통에 우리가 주운 도토리를 넣어주었어요. 다람쥐들이 배부르게 먹고 건강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고 7세 유아 000는 “짚와이어 타는 게 너무 신나요. 예전엔 무서웠는데 이제 용기 내서 탈 수 있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지속적인 숲 체험활동으로 우리 유아들이 자연을 충분히 느끼고 경험하며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