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의 범우리공원이 너무 좋아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 유아 121명은 5월 24일(수) 범우리공원으로 숲 체험을 다녀왔다.
숲 체험을 통해 계절의 변화와 날씨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찾아보며 돌, 물, 흙 등의 개방적인 자연물로 마음껏 놀이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상력을 기르고자 한다.
What are the best-selling knockoff watches? fake watches for sale online must be mentioned. You can order your best fake watches online here.
Swiss watches online shop with various perfect super clone watches. Fast shipping. Quality guarantee.
범우리공원으로 출발하기 전 유아들은 사전활동으로 봄 숲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과 숲에서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벌 쏘임, 독충, 안전한 장소와 위험한 장소 알기 등 숲 체험 안전 수칙 및 대처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범우리공원에서 자연물 놀이 이외에도 짚와이어, 터널 놀이, 파고라, 오르기 놀이시설, 스카이워크 조합놀이대, 그물 건너기, 삼각 그물, 원형 그네, 기둥 건너기 등 숲속 놀이터에서의 신체놀이도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숲에서 나뭇가지, 돌멩이, 자연물 등 개방적인 자연물로 마음껏 놀이하면서 유아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상상력을 기를 수 있었고, 동․식물을 오감으로 탐색, 관찰하면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 6세 유아 000은“오늘은 형님반이랑 같이 놀았는데 더 재밌었어요.”라고 말했고 5세 유아 000는 “오늘도 청설모를 발견했어요! 빠르게 나무를 잘 타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우리 유아들이 자연을 배우고 느끼는 가운데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지역과 연계한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