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여름 휴가 중 계절유치원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4일(월)~8월 18일(금) 19일동안 유아 119명을 대상으로 계절유치원을 운영한다.
계절유치원 운영을 통해 여름방학동안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에서 유아들에게 지속적으로 성장발달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여름방학기간동안 돌봄이 아닌 계절유치원으로 운영함으로써 돌봄 대상 유아 뿐 아니라 전 유아가 계절유치원에 참여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였고, 방학 중에도 급식소를 운영하여 가정에서 도시락을 싸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국악, 미술, 영어, 코딩 등과 같은 기존 특성화 수업과 더불어 방학 특강으로 ‘오르프’ 수업과 ‘핸드벨’ 수업을 계획하여 유아들이 다채로운 계절유치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계절유치원에 대해 4세 000의 학부모는 “방학 동안 유치원에서 돌봄 서비스만 제공한다면 다소 아쉬웠을 것 같은데, 방학 동안만 진행하는 특강도 있고 급·간식도 평소와 같이 제공한다니 부담 없이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다.”라고 말했고, 5세 000은 “방학하면 친구들을 못 만날까 봐 걱정했는데 매일 친구들을 만나서 놀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여름 휴가 중 계절유치원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유아들이 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창의력 계발, 예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길 기대한다.”라는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