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

지키장! 플리마켓에 놀러오세요~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9월 6일(수)에 유아 117명(7학급) 및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꿈빛유치원 바깥놀이터에서 ‘지키장!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을 실시하였다.

‘지키장!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은 유아들이 제로웨이스트 제품 만들기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플리마켓을 통한 물건의 재사용 경험으로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가지기 위해 계획되었다.

유아들은 각 교실에서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을 준비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만들고, 광목천을 이용하여 포토존 및 현수막 등을 만들며 플리마켓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키장!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은 ‘그린마켓’, ‘나눔마켓’, ‘체험마켓’, ‘달콤마켓’, ‘재미마켓’으로 이루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했고, 각 연령별 체험 시간을 달리하여 질서 있게 이루어졌다.

만 5세 유아 OOO은 “내가 아끼는 물건이었는데, 다른 사람이 가져가서 소중하게 사용해줬으면 좋겠어요~”, “플리마켓을 정말 기다렸는데, 재미있어요!”라고 말했고, 만 3세 유아의 학부모는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더욱 의미 있고,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어 환경보호 실천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숙 원장은 “이번 지구사랑 나눔 플리마켓을 통해서 유아,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간 서로 협동하고 융화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기관과 가정의 연계를 통해 유아들에게 효과적인 환경교육이 이루어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늘 아이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꿈빛유치원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