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초,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 및 연수 실시

  감천초등학교(교장 권명숙)은 9월 20일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먼저 1시 10분부터 유치원 및 초등학교 각 교실에서 공개 수업이 이루어졌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흐뭇해 하시고 시골학교이지만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하시는 선생님에 만족해했다.

이어서 우리맘연구소(대구광역시소재) 조용하 소장님을 강사로 자녀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관하여 약 1시간 동안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세대간 소통이 쉽지 않은 요즘 시대에 효과적인 자녀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연수가 끝난 후 2023학년도 2학기에 새로 부임하신 교장선생님의 인사말씀과 함께 감천교육의 방향에 대한 안내, 그리고 각종 부서의 담당 선생님들께서 학부모님들께 꼭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회가 끝난 후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각 교실별로 담임 선생님들을 찾아가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학생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학교를 오랜만에 방문한 학부모들은 “공간혁신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학교의 모습과 열심히 지도하시는 선생님들을 직접 보니 학교에 대한 신뢰가 더 높아졌다”며 방문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권명숙 교장은 “비록 학생수가 많지 않지만 소중한 사람! 행복한 학교!라는 감천초등학교 슬로건에 맞도록 학생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감천초등학교에 다니는 모든 학생,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