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유치원에서의 나를 보여드려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9월 22일(금) 새벗유치원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참관수업은 놀이중심교육과정의 내용과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수업을 참관함으로써 자녀들이 유치원에서 어떤 교육적 경험과 배움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가 협력하여 자녀의 교육적 요구에 맞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부모 참관수업의 주제로는, 단샘반과 맑은샘반, 깊은샘반, 한가람반은 전통 놀이로 선정하였고, 솔샘반과 빛가람반은 ‘한글’로 선정하였다. 전통놀이를 주제로 선정한 학급은 탈춤, 오재미놀이, 딱지 놀이, 제기차기, 송편 빚기, 신발 던지기, 전통놀이 도구 만들기 등 학급별로 유아들의 수준에 맞도록 다양하게 전통놀이를 구성하였고, 한글을 주제로 한 학급은 연령별 수준에 적합한 글자 찾기, 블록으로 글자 만들기, 자음 모음 빙고놀이, 몸으로 글자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4세 000은 “엄마가 저를 보고 있어서 왠지 모르게 떨렸어요. 그래도 유치원에서의 의젓한 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의 학부모는 “아이가 교실에서 놀이하는 모습이 집에서와는 또 다른 모습이라 대견했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배우는 것이 많구나.”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학부모 참관수업을 통해 학부모가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업 참관을 통해 자녀의 생활 모습을 관찰함으로써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소통하며 자녀 교육에 힘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