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예 발표회,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0월 26일(목)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유아 118명을 대상으로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예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학예 발표회는 유치원에서 배운 다양한 활동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유아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학부모들이 학예 발표회를 관람하면서 유치원과 함께 유아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수 있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갖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번 학예 발표회는 3세는 꼭두각시와 왈츠, 4세는 뮤지컬과 지팡이춤, 5세는 치어리딩과 부채춤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방과후과정 특성화 활동으로 배우고 익힌 영어율동과 국악 연주, 핸드벨과 오카리나 연주 실력도 뽐냈다. 또한 마지막 무대로 유아와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함께하는 합창 무대를 선보이며 학예 발표회의 막을 내렸다.
3세 000은 “예쁜 옷을 입고 무대에 올라가니 처음엔 떨렸지만 금방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연습을 할 때는 힘들 때도 있었지만 발표회를 하고 나니 정말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4세 OOO의 학부모는 “새벗 유치원을 다니면서 아이가 부쩍 성장한 것이 느껴진다. 많은 배움과 경험을 갖게 해준 유치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학예 발표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산하며 창의성과 예술적 표현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유아들의 능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