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유아․학부모 행복 증진 프로그램 실시

행복은 UP! 스트레스는 DOWN!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9일(목) 3층 체육실과 꿈마루실에서 유아 117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학부모 행복 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복 증진 프로그램은 나무와 식물을 만지고 탐색하면서 유아와 학부모의 스트레스 및 심리·정서 불안을 해소하고 행복감을 증진할 뿐 아니라 학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유아·학부모 행복 증진 프로그램은 학급별로 유아와 학부모가 체육실에 모여 나무를 만지며 질감을 탐색하고 나무로 동물 기차를 만드는 목공 놀이와 식물을 알아보고 직접 화분에 심어보는 원예 놀이로 구성되어 있다.

3세 000은 “엄마와 함께 동물 기차도 만들고 화분에 꽃도 심으니 마음이 더 행복해지는 것 같았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함께 만든 동물 기차와 화분을 거실 선반에 올려둘 거예요. 볼 때마다 오늘 생각이 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유치원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목공 놀이, 원예 놀이를 통해서 유아들은 정서적, 사회적으로 회복하는 시간을 갖고 학부모에게는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하여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