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 어린이들, 메리 크리스마스!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21일(목), 12월 22일(금) 2일간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크리스마스 문화 체험은 유아들이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전통, 문화적인 요소들을 알아보고 경험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뿐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여러 활동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특별함을 느끼며 즐거움과 흥미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감정과 자아존중감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크리스마스 문화 체험은 크리스마스 문화 알아보기와 소품 만들기, 산타 할아버지 만나기, 크리스마스 파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총 4가지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21일(목)에는 학급별로 크리스마스의 유래와 동화를 감상하고 이와 관련된 트리와 카드를 만들어보았으며 산타할아버지께 소원을 빌고 케이크를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산타 할아버지와 만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크리스마스에 대한 행복과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2일(금)에는 유아들이 직접 나만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며 창의성과 요리솜씨를 발휘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크리스마스 문화체험이 끝나고 3세 000은 “제가 만든 케이크에 초를 켜고 가족들과 모두 모여 소원을 빌거예요.”라고 말했고, 4세 000은 “우리 유치원에 진짜 산타 할아버지가 오실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정말 깜짝 놀랐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크리스마스 문화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하며 문화 존중감을 기를 뿐 아니라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감과 유치원에 대한 즐겁고 긍정적인 기억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