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꿈빛 인성 이야기

소중한 나의 생일을 축하해요!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3월 8일(금)에 유아 119명(7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꿈빛유치원은 매월 첫째 주에 인성 덕목을 기를 수 있도록 강당에서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한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유아들이 질서, 배려, 협력, 나눔, 존중, 효 등 필수 인성 덕목을 기초로 하여 심신의 균형적 발달과 바른 품성의 기초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매월 생일을 맞이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생일선물을 주며 소중한 아이들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일 축하 후에는 가온누리 1반 유아들이 애국가를 부르며 축하 무대를 펼쳤다. 이후 모든 유아가 일어나서 애국가를 배워보고,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애국가를 함께 불러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만 4세 OO은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생일을 축하해 줘서 너무 기뻤어요!”라고 말했고, 만 5세 OO은 “친구들, 동생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니 신나요~”라고 말하며 신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꿈빛유치원 박OO교사는 “유아들이 꿈빛 인성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생일을 축하받고,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 주며 나와 다른 사람을 더욱 소중히 여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성 활동을 통해 여러 인성 덕목을 갖춘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