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연구학교 운영 컨설팅 연수

미래교육 컨설팅 연수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4월 8일(월)에 꿈빛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창의야 놀자 1실에서 연구학교 운영 1차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꿈빛유치원은 경상북도교육청의 연구학교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연구학교의 운영을 위하여 컨설팅 연수를 계획하였다. 1차 컨설팅 연수는 디지털을 활용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유아가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미래 핵심 역량을 지닐 수 있도록 교사가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미래 유아교육 강사를 초청하여 ‘어쩌다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세상 속 유아와 교사, 미래 핵심 역량, 미래 유아교육의 방향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연수를 통해 미래에는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인성, 환경, 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관심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권영숙 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의 필요성과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포괄적인 틀을 우리 교원들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원 컨설팅 연수를 통해 연구학교 운영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