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 놀이 코칭 연수 실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코딩 놀이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24일(금) 3층 체육실에서 2024학년도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으로 선정된 학부모 17명을 대상으로‘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코딩 놀이’연수를 실시하였다.

오늘의 연수‘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코딩 놀이’는 지난 4월 26일(금) 모집 공고일부터 학부모님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조기 마감된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 중 하나로, 지난 5월 17일(금)‘문해력을 기르는 그림책’놀이를 시작으로 오늘의 연수를 포함한 총 5번의 각기 다른 주제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를 통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놀이 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연수 이수 이후 학부모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 강화와 유치원에서 가정으로 이어지는 유아의 풍부한 배움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4세 유아 학부모 000는“아이가 코딩 특성화 수업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제가 해도 재미있어요.”라고 하였고, 5세 유아 학부모 000은“일대일로 코딩을 해볼 수 있는 새벗유치원 좋아요.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가 코딩을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좋았고, 감사합니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유치원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려고 노력했다. 우수한 학부모의 재능과 특기를 지원함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에게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가정과 유치원이 함께 아이들을 배움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