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함께하는 목공 놀이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29일(수) 3층 체육실에서 2024학년도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으로 선정된 학부모 17명을 대상으로‘나무와 함께하는 목공 놀이’연수를 실시하였다.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 놀이 코칭 연수는 학부모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유치원과 가정에서 유아들에게 보다 창의적이고 유익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오늘의 연수‘나무와 함께하는 목공 놀이’는 학부모들이 인내심과 섬세함을 요구하는 목공 작업을 통해 냄비 받침대와 보관함을 만들었다. 연수가 이루어지는 현장은 나무에 색을 입히고, 못을 이용하여 보관함을 완성하고, 원하는 타일을 신중하게 고르는 등 학부모들이 집중하면서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수가 끝나자, 학부모 000는“서툴고 얼룩덜룩하지만 나만의 작품을 가질 수 있어 참 좋았던 시간이었다.”라고 하였고, 다른 학부모 000은“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만들었던 것 같다. 완성된 작품도 맘에 들고 아이와 함께해도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오늘 목공 놀이 코칭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직접 목공을 체험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이번 연수 이후로도 학부모와 유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가정과 유치원이 협력하여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