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 놀이 코칭 연수 우쿨연주 실시

아름다운 선율을 즐기는 우쿠렐레 놀이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12일(수) 3층 체육실에서 2024학년도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으로 선정된 학부모 17명을 대상으로‘아름다운 선율을 즐기는 우쿠렐레 놀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아이들과의 놀이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놀이 코칭 연수 이후 학부모 선생님으로써 활약할 수 있도록 발판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아름다운 선율을 즐기는 우쿠렐레 놀이’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우쿠렐레를 배우며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악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기본적인 연주법과 간단한 곡 연주를 배웠다. 음악을 통한 교감과 협동심을 배양하는 이 연수는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가 끝나자, 학부모 000는“오늘 연수해보니 즐거웠습니다. 00이가 집에 와서 우쿠렐레를 배우고 싶다고 종종 이야기했는데 왜 그랬는지 알겠네요.”라고 하였고, 또 다른 학부모 000은“생소했던 우쿠렐레 수업이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갔는데 너무 쉽게 가르쳐주셔서 재미있게 배우고 왔습니다. 손으로 코드 잡고 치고 하는게 어려운데 아이들이 이걸 배운다니 너무 신기하고 이렇게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그렇구나 이해가 되었습니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이번 우쿠렐레 악기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들과의 놀이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음악을 통한 소통은 아이들의 감정표현과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예술적 소양을 갖추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유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