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원예체험 탄소중립 실천 ! 공기정화식물 스킨답서스를 심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18일(화)에 유아 121명(6학급)을 대상으로 1층 놀이터 앞에서 창의융합에듀파크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실현과 환경 보호를 위해 공기정화식물인 스킨답서스를 활용한 원예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원예체험은 실내 공기질 개선과 탄소 흡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유아들이 직접 참여해 식물을 심고 가꾸는 경험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원예체험은 유아들이 화분에 직접 물빠짐망과 마사토를 깔고 스킨답서스 모종을 옮겨 심어 배양토를 채워주며 화분 심기에 참여하고 난 뒤, 교실로 돌아가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공기정화식물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소감을 나눴다.

4세 유아 000는“작은 화분에 식물을 심으니까 마치 친구가 생긴 것 같아요. 매일 물 주고 잘 키우고 싶어요.”라고 하였고, 5세 유아 000은“스킨답서스가 우리 집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유치원에도 많이 심고 싶어요.”라고 하였다.

우수경 원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