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학부모 놀이 연수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학부모 놀이 연수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6월 28일(금)에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빛유치원 창의야 놀자 1실에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학부모 놀이 연수를 실시하였다.

꿈빛유치원은 경상북도교육청의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을 위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3번의 놀이 연수를 계획하였다. 이번 학부모 놀이 연수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유아의 놀이가 창의 융합적 사고력 신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디지털 도구를 이용하여 제작해 보는 과정을 통해 절차적 지식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 목적이다.

학부모 연수는 전문 코딩 강사를 초청하여 ‘요즘 아이들의 똑똑한 장난감 SMART TOY’라는 주제로 로봇 씽고, 스카트카 고카, 드론 등을 체험해 보고, 3D펜으로 팔찌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만 5세 학부모는 “자녀가 유치원에서 배우는 코딩 수업이 궁금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디지털 도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안심이 되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꿈빛유치원 김희숙 원장은 “이번 학부모 놀이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놀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가정에서도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놀이 활동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가정과 기관이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