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는 뮤지컬‘꿈도둑꿈’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7월 3일(수)에 유아 118명(7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꿈도둑꿈’ 뮤지컬 체험을 진행하였다.
‘꿈도둑꿈’ 뮤지컬 체험은 유아들에게 감성적인 자극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접하며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상상력과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뮤지컬 ‘꿈도둑꿈’은 꿈을 잃어버린 연두가 꿈 도둑이 되어 유아들과 함께 여러 가지 직업을 경험해 보며 꿈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유아들은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교사, 의사, 간호사, 가수, MC, 감독, 비행기 조종사, 승무원 등 다양한 역할 놀이를 하고, 함께 일어나 미션을 하는 등 온몸으로 뮤지컬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만 4세 유아는 “꿈이 없던 연두에게 꿈이 생겨서 다행이에요.”라고 말했고, 만 5세 유아는 “오늘 연두, 빨강이와 꿈 여행을 해서 재밌었어요. 저는 경찰이 되어 나쁜 도둑을 잡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김희숙 원장은 “꿈을 잃어버린 연두가 꿈 도둑이 되면서 깨달은 것은 나만의 소중한 꿈이었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가져다준 행복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오늘 뮤지컬을 관람하며 꿈빛 어린이들도 자신만의 꿈을 발견하길 소망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