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찾아가는 환경 교육

환경 교육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키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8월 5일(월)에 안동시환경교육센터에서 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아 120명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한다.

당일 이루어진 환경교육은 각 학급에 환경교육전문강사에 의해 유아기 생애주기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환경 교육은 ‘누가 살고 있을까?’ 퀴즈를 맞추며 다양한 생물과 생태계 순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쇠제비갈매기 만들기, 새먹이 만들기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내가 만든 새먹이를 야외로 나가 나뭇가지에 매달아보기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4세 000은 “환경이 오염되어 새들이 깨끗한 먹이를 찾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맛있는 먹이 먹고 새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했고, 5세 000은 “빠르게 지나가는 동물이 무엇인지 맞추는 퀴즈가 재미있었는데, 퀴즈에 나온 동물들이 멸종위기동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새벗유치원은 유아기에 적합한 환경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유아들이 자연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하며, 또한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태도를 기를 뿐 아니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