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상반기 불소도포 및 구강관리 교육 실시

건강새싹 프로젝트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예천군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8월 14일(수)에 유아 120명(6학급)을 대상으로 3층 체육실에서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불소도포는 치아 전체에 불소를 도포하여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주어 충치균 등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고 치아 표면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를 얻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예천군 보건소에서는 어린이(15세 이하)의 치아우식(충치) 예방에 약 40% 효과가 있는 불소를 도포하여 충치를 예방하고자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 2회 실시하고자 한다.

불소도포 전 주의사항으로는 불소도포한 날에는 하루 동안 양치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소도포 전 양치를 해야 하며 불소도포 후 1시간 동안은 물이나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4세 유아 000는“친구가 제 치아를 보면서 ‘반짝반짝해졌다’고 말해줬어요. 할 때는 무서웠지만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무섭지 않았어요. 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었어요.”라고 하였고, 5세 유아 000은“구강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이제 집에서도 더 열심히 양치질할 거예요.”라고 하였다.

우수경 원장은“이번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유아기 구강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