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2학기 보호자 참관수업

가을 축제의 장에 우리 가족을 초대해요!

꿈빛유치원(원장 김옥매)은 10월 17일(목)에 각 반 교실에서 보호자 참관수업을 실시하였다.

보호자 참관수업은 보호자가 직접 자녀의 수업을 참관하며 유아의 발달 과정과 유치원 교육 철학 및 교육 환경을 이해할 수 있고, 또한 유아의 교사 및 친구들과의 상호작용 및 관계를 살펴보며 유치원에 대한 이해 및 교사와 협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각 교실에서는 가을 축제와 우리나라를 주제로 ‘곤충 생태원’, ‘가을 열매 가족 챌린지’, ‘한글로 상상해’, ‘작은 탈춤꾼들의 축제’, ‘가을 축제’, ‘지구촌 마을 축제장’, ‘가을 식당’의 놀이를 준비하였다.

유아들은 사랑하는 가족에게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보여드리기 위해 즐겁고 들뜬 마음으로 놀이를 준비하였으며, 보호자들은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여 아이들과 유치원의 경험을 나누며 행복감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만 5세 남OO 유아의 보호자는 “며칠 전부터 참관수업을 이야기하던 자녀의 재잘거림에 저도 덩달아 설렜어요~ 오늘 수업이 단순히 아이의 수업을 지켜보는 것보다, 아이의 설명을 듣고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활동과 수업 하나하나에 아이들의 시선에서 많은 고민과 배려가 담겨 있다는 것이 느껴져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이가 부모님이 오셔서 감동이었다고 재미있는 하루였다고 행복한 표정으로 이야기해 줘서 저희도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옥매 원장은 “오늘 보호자 참관수업을 통해 우리 유아들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하게 유치원 생활을 하고 있는지 보여드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 보호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유아들과 가족들에게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이 생겼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