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이음으로 준비하는 유․초 이음
꿈빛유치원(원장 김옥매)은 11월 19일(화), 20일(수)에 꿈빛유치원 교원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유․초 이음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초 이음 연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교육과정의 연속성을 강화하여 입학 초기 초등학교 생활 적응력을 높이며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계획되었다.
교원 연수는 그림책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그림책 연수를 듣고,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만들었다. 또한 보호자 연수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을 초청하여 초등학교 1학년의 하루일과, 학교의 1년 행사 미리보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관해 상세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유․초 이음 연수에 참여한 보호자는 “자녀의 초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한글, 수학 준비에 대한 염려와 교육과정 이후 활동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초등학교 교육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연수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옥매 원장은 “이번 유․초 이음 연수를 통해 교사와 보호자님이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유아들의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