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딸기 케이크를 만들어요.
꿈빛유치원(원장 김옥매)은 12월 20일(금)에 창의야 놀자실에서 유아 117명(7학급)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유아들이 스스로 케이크를 만들며 자신감을 얻고, 완성된 작품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기 위해 계획되었다.
유아들은 사전 활동으로 특별한 날을 축하하는 다양한 방법을 나눈 후, 교실에서 소중한 사람에게 크리스마스카드를 쓰고, 케이크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았다. 요리 활동에서는 3단으로 나누어진 빵에 생크림과 딸기를 장식하여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다.
만 5세 유아 김OO은 “크리스마스 파티하면서 가족들이랑 먹고 싶어요! 내가 만든 케이크라서 더 특별해요!”라고 말했고, 만 3세 유아 박OO은 “친구들이랑 케이크 만들기 너무 재밌었어요! 생크림이 너무 달콤했어요.”라고 말하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교사 한OO는 “유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며 큰 성취감을 느끼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별한 요리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올해 매달 있었던 요리체험을 통해 유아와 보호자님들의 만족도가 참 높았습니다. 내년에도 유아들이 다양한 요리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