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들었던 친구들과 유치원, 이제 안녕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2025년 2월 18일(화) 3층 체육실에서 졸업생 43명과 수료생 74명을 대상으로 제7회 졸업식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5세 졸업식과 3, 4세 수료식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5세 졸업식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졸업장 수여, 상장 수여, 원장 선생님의 축사 등으로 이어졌다. 원장 선생님은 축사에서“졸업생들의 눈부신 성장에 자랑스러운 마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떤 도전이든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자신감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담임교사의 따뜻한 인사말을 시작으로 졸업생들의 장래희망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었으며, 재원생들은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담아 송사를 전했다. 졸업식의 후반부에서는 졸업가 제창과 원가 제창이 진행되었고, 마지막으로 한가람반, 빛가람반 유아들의 우쿨렐레 공연으로 감동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오후 1시 10분부터 진행된 3, 4세 유아들의 수료식에서는 수료장과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원장 선생님의 격려 말씀과 함께 원가 제창이 이어졌다.
졸업식을 마치고 3층 체육실 내부에 마련된 풍선 포토존에서 졸업생들과 가족들이 마지막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 참여한 졸업생 000은“유치원에서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너무 행복했고, 졸업식이 정말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졸업생 000의 보호자는“아이들이 새벗유치원에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성장한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경 원장은“졸업생과 수료생 모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새벗유치원에서의 소중한 기억을 간직하고 늘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