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보호자 참관수업 실시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나누는 참관수업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0월 22일(수) 새벗유치원 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보호자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2학기 보호자 참관수업은 보호자가 한층 더 교육기관에 적응하고 또래와 사회적 관계를 형성한 자녀의 모습과 놀이를 통한 배움의 과정을 관찰함으로써, 유치원 교육 및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호자 참관수업의 주제는 각 반별로 유아의 관심 및 놀이 흐름에 따라 정해졌다. 솔샘반과 빛가람반, 한가람반은 ‘한글’, 단샘반은 ‘숫자’, 깊은샘반은 ‘병원놀이’, 맑은샘반은 ’결혼식‘을 주제로 하여 참관수업을 진행하였다.

5세 000은 “한글 치즈를 사용해서 내 이름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라고 말했고, 3세 000의 보호자는 “아이가 1학기보다 유치원에 적응을 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유치원에서 좋은 선생님들께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놀이해 보며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하게 자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2학기 참관수업을 통해 보호자가 자녀의 유치원 생활, 또래 관계 등 가정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유아 개개인의 흥미와 발달 수준을 존중하여 유아들이 더욱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