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하고 상큼한 사과로 놀이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27일(목) 유아 122명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유아들의 사과를 활용해 놀이하는 ‘사과 놀이day’를 실시했다.
‘사과 놀이 day’는 제철을 맞은 사과를 활용하여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사과를 탐색하고 맛과 향을 느끼며 계절별 제철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요리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여러 음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사과 놀이 day는 사과 관찰 및 탐색, 단면 관찰하기, 사과 샐러드 만들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후 각 가정으로 제철 과일인 사과를 배부하여 가정에서도 함께 사과를 관찰하고 먹어보며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연계하며 진행되었다.
사과 놀이 day가 끝나고 3세 000은 “동글동글 사과에 이쑤시개를 꽂아서 고슴도치를 만들었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사과 샐러드가 엄청 맛있어요! 요거트로 만드니까 달콤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아이들이 음식을 직접 만지고 요리해 보는 경험을 통해 식재료에 친숙함을 느끼고 우리나라 제철 과일에 호기심을 가지며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가정에서도 자녀와 함께 사과를 먹으며 유치원에서의 경험을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