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선거로 안전하고 공정한 학생자치의 실현 -
[예천여중= 김수민,임유경,장보경 기자]예천여자중학교(교장 박경숙)는 지난 6월 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2020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이번 선거는 온라인으로 후보자 등록 및 선거운동, 소견발표와 투표를 진행하였다.
2020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에는 학생회장 후보 2명, 3학년 부회장 후보 2명, 2학년 부회장 후보 1명이 출마하여 비대면 온라인 선거운동을 통해 경합을 벌였다. 입후보자들은 공약을 설명하는 온라인 선거 벽보와 홍보 동영상을 만들고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구글 클래스룸을 적극 활용하여 선거 유세를 펼쳤다.
6월 3일 등교 개학을 맞이한 2·3학년은 각 학급에서, 아직 원격 수업 중인 1학년은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소견발표를 시청한 뒤 PC와 모바일 두 매체를 이용하여 온라인투표시스템에서 학생 연락처로 발송된 개인별 URL을 입력하여 투표를 진행하였다.
예천여자중학교 박경숙 교장은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선생님들의 협조로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앞으로도 학생회 선거는 온라인 투표로 실시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선된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하여 투철한 봉사 정신을 가지고 전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대표자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축하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