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 학교 안 과학탐사 활동 실시

경산과학고등학교학생들의과학탐구심은코로나19에도식지않는다.

경산=권성옥 기자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최한용)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외(강원도일원)에서 운영 예정이었던 과학탐사 활동을 교내에서 실시하여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신장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했다.


안전한 과학탐사 활동을 위해, 개인 보안경, 멸균 물티슈, 예비용 개인마스크, 실험용 안전장갑 등 다양한 보호 장구를 준비하여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과학탐사 조별로 실험실을 분리하여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소수 인원으로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과학탐사 활동을 운영했다.

 

과학탐사 활동은 경산과학고등학교 학술동아리를 중심으로 과학 탐사 조를 구성하고, 1, 2학년 학생들이 함께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일주일간 현장 연구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야간연구 활동시간을 포함하여 매일 12시간 이상 집중적으로 연구활 동을 수행했다.


올해는 과학탐사 활동 결과발표회 형식으로 학술발표회를 운영하였으며,‘마스크 끈이 귀에 작용하는 힘에 대한 탐구’‘버찌 추출물의 농도에 따른 항산화 활성비교’‘도시생태 연못의 수질정화를 위한  Lactobacillus의 새로운 변신에 관한탐구’‘소행성의 광도변화 모델링’‘전산 유체역학(CFD)을 활용한 수공간의 열섬현상 완화 효과 분석’‘몬테카를로 방법에 기인한 교내 코로나19 확산모형등 다양한 연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구결과를 만들어 냈다.

 

본교는 우수과학 활동 프로그램인 창의연구(R&E), 자율탐구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미래 과학을 선도하는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