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전통놀이 교육아카데미실시-
【경산=권성옥 기자】성암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원장 박상준)은 7월 16일(목) 오후 1시부터 유치원에서 풂 놀이 협동조합이상호 대표님을 모시고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한자리에모여 놀이에 대한 의미를 나누고,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상호 강사는‘몸 튼튼 마음 튼튼 맘껏 놀이’라는 주제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삶을 대처하는 능력은 놀이를 통해키울 수 있으며 그러한 놀이에 아이들이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역할이 바로 부모님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콩 주머니 놀이, 대문놀이, 딱지치기, 어깨동무 씨동무, 긴줄넘기, 실뜨기 등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전통놀이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공동 줄넘기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자제되고, 신체활동 역시 제약되는 요즘, 신나게 몸으로 놀이하고 웃으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였고, 진짜 오랜만에 맘껏 웃었다며 다음 전통놀이 시간을 기대하며 밝은 얼굴로 아카데미를 마쳤다.
성암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원장 박상준)은“학부모 전통놀이교육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놀이에 대한 학부님들의 인식 개선으로 유치원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활성화와 아이,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교육 공동체의 근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