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자고등학교 “2020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효율적인 입시지도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이해

“2020 교사 역량강화 연수83(14:00) 안동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실시되었다.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임동환)는 선생님들의 입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효율적인 입시지도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이해라는 주제로 경북대학교 입학사정관 김양희 교수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83일은 1학기 지필고사 기간이어서 선생님들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경북대학교 입시전형 이해, 실제 합격자 현황 등 구체적인 정보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 본교 학생들이 지역 거점대학인 경북대학교 지원에서 어떤 면에 강점이 있고 부족한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입시지도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업역량, 적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의 측면이 어떤 근거로 평가되는지를 사례 위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 선생님들이 주요 요점을 파악할 수 있었고. 과목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의 우수 사례 및 부족한 경우를 살펴보면서 개별적인 활동 및 사례위주 기록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보다 더 효율적인 입시지도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덧붙여 주요과목의 세부능력 특기사항뿐만 아니라 기타과목의 기록도 학생의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음을 이해함으로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입시는 담임 또는 3학년에 한정된 것이 아닌 전 교사에게 요구되어지는 주요 역량임을 깨우치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