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전문성향상을위한드론실증도시제주드론연수

청도=권성옥 기자경북드론고등학교(학교장 최종남)은 드론과 전공자로서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드론전자과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814~ 816일까지  드론 전문성 향상을 위한 드론실증도시 제주드론연수를 실시했다.


드론전자과 학생들은 드론 기업 방문 및 팀별 포트폴리오 활동을 통해 창의·혁신· 협동 능력을 배양을 목적으로 하였다. 또한, 다양한 진로 탐색과 전공에 대한 실무 마인드를 함양하여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 연수에서는 드론 오렌지 기업에 방문하여 드론 원리 이론 및 이해, 국내외 산업 동향 분석, 국내외 기술 트랜드 동향 분석, VR 체험과 드론 비행 및 VR 장비 비행 시연 감상, 항공 맵핑 작업 과정 산업 현황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드론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한 드론의 활영 및 활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였다. 팀별 포트폴리오 활동에서는 제주 올레길과 새별오름에서 직접 야외 촬영 실습을 하였으며 촬영 결과물 스티칭 및 편집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는 20197월부터 드론실증도시로 선정되었다. 드론실증도시란 도심에서 드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상용화가 허용되는 도시이다. 제주도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안전 제주를 목적으로 해양오염 방지, 강력범죄 억제, 인명 피해 최소화, 정보수집을 통한 예측능력 강화와 같이 스마트 드론 기반 제주 환경/안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경북드론고등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동향에 맞추어 드론 분야에 집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 전공자로서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현장 중심 능력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학생 참여 기회와 드론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