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역량강화연수를통한공부하는학생선수육성지원-
【경산=권성옥 기자】 경북체육 중·고등학교(교장 도윤록)는10월 13.(화) 14:00에 2시간에 걸쳐 교내 세미나실에서 전교사(40명)를 대상으로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마스크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본 연수에서, 전국 55개 초·중·고와 전국 시도 교육연수원에서 교사 대상의 강의를 많이 진행한 전문 강사(에듀웨이 김성학) 에 의해‘강풍법(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효율적 학생 참여 중심 수업 운영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많은 수업 준비를 하는 교사 보다는 열린 마음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학생들을 격려할 수 있는 교사가, 새로운 것을 가르치는 수업보다 학생들이 아는 것을, 대답가능한질문을하라는단순한기법제시가신선하였다고연수에참여한교사들이유익하고도움되는연수였다는긍정적인평가를하였다.
특히, 전문체육을 진로로 선택한 학생들이 소홀할 수 있는 학습의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생 참여중심 수업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이해가 참여 교사들에게 교실수업 개선의 의지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도윤록 교장은‘이번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다양한 현장수업에서 교사의 실천이 학생들에게 건강한 배움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