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걷기 활성화
【청도=권성옥 기자】 남성현초등학교(교장 추상엽)는 11월 11일과 11월 24일 두 번에 걸쳐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올바른 자세와 걸음걸이를 익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첫 발걸음을 딛게 하는 원동력으로써 바른 자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걷기의 중요성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나 실천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에서 바르게 걷기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바른 자세와 걸음걸이에 대해 알아보고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다음 시간에는 작은 학교의 이점을 살려 개인별로 보행 패턴 및 자세검사를 통해 문제점을 알아보고 결과지 해석을 통해 피드백을 받고 바른 자세를 위한 효과적인 걷기방법을 배워보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추상엽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걷기를 실천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익힌 올바른 걷기 방법을 학교와 가정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의 밑거름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6학년 이지선 학생은 “작년에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맨발걷기를 했던 생각이 많이 났다. 오늘 배운 바른 자세와 걸음걸이를 평소에 걸을 때 무릎과 발사이의 간격인 주먹하나를 기억하며 걷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