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산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경산=권성옥 기자】장산중학교(교장 이성희) 2~3학년 학생 13명은 지난 11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디어 교육에 참여했다.
경산청소년힐링센터에서‘2020년 다양성 미디어 교육 지원사업’에 공모해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차시 강의를 진행한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유튜브 제작 기법과 영상제작 과정을 배우며 직접 영상물 제작을 해 보는 교육을 받았다.
참가학생들은 평소 영상제작과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로 학교 자율동아리 ‘코딩동아리’활동을 1년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희망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토요 휴업일 4주간의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첫 날 방송국에서 가져온 여러 방송도구들을 직접 만지고 사용해 보기도 했으며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올릴 짧은 드라마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 촬영하여 방송해 보았다.
영상 결과물을 시청한 후 수료증을 받은 동아리 회장 최원준 학생은 “처음 방송장비를 만져볼 때는 생소하기도 했지만, 이제 제법 능숙하게 작동이 가능해졌고, 참여한 친구들 전체가 촬영하는 기술이 많이 늘었고, 캠코더를 만진 애들은 찍는 기법과 사용 기술이 능숙해졌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많이 재밌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장산중 이성희 교장은 “본인들이 좋아하는 분야를 배우러 토요 휴업일 추운 겨울날씨가 문제가 되지 않은 학생들을 보니 정말 기특하고 자랑스러우며 자신의 재능을 잘 살려 큰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즐겁게 하는 학생들이 진정으로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라며 토요 휴업일 이른 아침부터 미디어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열의를 크게 칭찬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