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 대구한의대, 도민행복대학 청도캠퍼스 운영 협약식

 【청도=권성옥 기자】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5일 대구한의대학교와 도민행복대학 청도캠퍼스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사업주최인 청도군의 이승율 청도군수, 정재열 청도군 행정복지국장, 사업주관인 대구한의대학교의 변창훈 한의대학교 총장, 김문섭 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과장(교수)이 참석했다.

도민행복대학 사업은 (재)경상북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본부를 두고, 경북 19개 시·군이 참여하는 명품 아카데미형 교육과정으로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재미있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3년간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도민행복대학 청도캠퍼스를 운영하며, 지역특성에 맞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60+마스터 과정’을 편성·운영하여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개설한 것이 청도캠퍼스의 특징이다.
변창훈 한의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협력 발전하길 기대하며, 도민행복대학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경북 평생학습의 지평을 높여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평생학습도시 청도군에서 대학 형식의 교육과정은 처음이다.”며,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군민 맞춤형교육을 운영하여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