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주간 창의융합과학 축제 실시 -
【청도=권성옥 기자】남성현초등학교(교장 추상엽)는 3월 30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융합과학 축제’를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톡톡 키울 수 있는 창의융합과학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이 행사는 평소에 이론 위주로 알고 있었던 과학 지식을 체험을 통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과학에 대한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창의융합과학 축제 1부는 지시약 매직, 드라이아이스 풍선, 버블버블, 구름 기둥 만들기 등 과학 실험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 공연을 진행했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무대 위에 올라가 직접 과학 공연에 참여함으로서 더욱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높았다. 2부는 각각 학년의 수준을 고려하여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저학년부를 대상으로는 슬러시 만들기, 바다 지층 만들기, 별자리 홀로그램 만들기, 고학년부를 대상으로는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 암모나이트 석고방향제 만들기, 스포이트 에어로켓만들기와 같은 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하며 교과서 속의 다양한 과학이론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에 참여한 박나겸 학생은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서 우리 생활 속에 과학이 많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과학이 더 좋아지고 쉬워진 것 같다. 이런 과학 체험 행사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며 즐거움과 기대감을 표현했다.
추상엽 교장은 “이번 과학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인 탐구능력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함양함으로써 과학기술 전반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과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