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풍초, 보드게임을 통한 공감, 소통 능력 향상

- 단위학교 직무연수 실시-

[은풍초등학생기자=안정희]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지난 5월부터 매주 수요일 14시에 교원들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보드게임을 통한 공감과 소통, 게임 리터러시 교육」이라는 주제로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교과 수업에 다양하게 보드게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보드게임을 통해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보드게임 전문교육 강사인 제수현 강사를 초빙하여 보드게임 개론, 보드게임의 이해, 효과적인 보드게임 수업 설계, 교과수업 활용할 수 있는 보드게임,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보드게임 등의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제수현 강사는 “연수를 진행하면서 학교 업무로 힘든 상황에서도 선생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 보람되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박○○ 선생님은 “보드게임 연수를 통해 교과수업에 보드게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해서 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상진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참여와 협력이 중심이 되는 학생 참여형 수업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