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3월 31일(금) 1~6학년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과학의 달을 맞아 매년 실시되는 과학경진대회는 과학상상화 그리기, 에어로켓 날리기, 과학토론, 융합과학 등 여러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에어로켓 날리기 부문에서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한으로 하는 에어로켓을 만들고 만든 로켓 작품을 멀리 날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압축된 공기가 분출되면서 에어로켓을 밀어냄으로써 날아가게 되는 원리를 이해하고 에어로켓을 목표지점을 향해 발사하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과학토론 부문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관한 토론 개요서를 작성하였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자료를 읽고 인공지능의 장점 또는 필요성과 인공지능의 대중화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융합과학 부문은 예술, 공학, 과학 등 다양한 학문을 지식을 활용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이다. 이번 교내 융합과학 대회의 주제는 여러 재료를 사용하여 지진에도 무너지지 않는 가로, 세로 20cm, 높이 15cm 미만의 튼튼한 집을 만드는 것으로 미적인 부분과 실용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과학 경진대회에 참여한 김OO 학생은 “과학의 날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다양한 과학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라며 내년도 과학경진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