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곡초, 아쉬운 이별! 영광된 졸업! 즐거운 새출발!-
덕곡초등학교는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본교 다목적실에서 제81회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는 7명의 졸업생, 24명의 재학생, 내빈, 학부모, 교직원 등이 자리를 함께해 졸업생의 앞날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졸업식 식전행사로 재학생들이 졸업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1여년동안 배운 사물놀이와 댄스공연을 펼쳤으며, 졸업생들은 축하공연을 보며 행복한 졸업식을 가졌다.
이어서 졸업생들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졸업장을 개인별로 수여 받았으며 참석하신 내외빈이 졸업생들에게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장석록 교장은 회고사를 통해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은 덕곡초등학교 7명의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자녀 교육을 위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늠름하고 올바르게 성장 시켜주신 학부모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그 자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덕곡초등학교 81회 졸업생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제81회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써 덕곡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수는 총5,138명이 되었다. 특히 덕곡 교육가족들, 지역주민들, 덕곡 · 예동 초등학교 총동문회의 노력으로 2019학년도에 많은 교육성과(진로 전국3등급, 인성 도 장려, 1만동아리 도 최우수교, 1만동아리 최우수동아리, 전국학생발명 은상, 전국 학생발명캐릭터그리기 동상 등)를 낸 덕곡초등학교는 예동초 총동창회 장학금(회장 김영래), 덕곡초 총동창회 장학금(회장 장진용), 예동초 24회동기회 장학금(회장 이헌동), 리라유치원 장학금(예동24회. 이헌동), 동산제일PBP 장학금(예동24회. 대표 강창수), 덕예장학회 장학금(예동덕곡 통합 덕곡초. 초대교장선생님 하재효), 덕곡초등학교 33회 동기회 장학금(33회. 회장 이준재), 보람농장 장학금(덕곡36회. 대표 정진석), 주식회사 경동실업 장학금(덕곡38회. 대표 문기술)으로 졸업생들에게 큰 힘을 보탰다.
오늘 졸업식을 통해서 졸업생 7명의 6년간 학교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며 넓은 세상에서 더 큰 꿈을 펼치는 새로운 도전의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인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