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합동 소방 훈련 실시

불이야! 합동 소방 훈련을 했어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26일(금)에 전체 유아 121명을 대상으로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 소방 훈련에서는 도청 119안전 센터와 함께 화재 대피 훈련과 소화기 작동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Choose best 1:1 hublot copy watches with low price for sale.
Official high end fake omega watches online sale are selling at a low price. You can find quality Omega replica watches here.


합동 소방 훈련을 하기 전 각 교실에서는 화재 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영상을 시청하고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화재 대피에 대한 개념과 함께 대피 자세와 대피 경로, 대피 시의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았다.

사이렌이 울리자 유아들은 사전에 안전교육을 받은 대로 손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비상 대피로를 따라 침착하게 대피하였다. 대피 장소에 모여서는 각 반별로 인원을 파악하고 유아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였으며, 화재대피훈련 행동요령과 화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를 나누었다.

7세 000은 “소방관 아저씨가 너무 멋있어서 나도 커서 소방관이 되고 싶어졌어요.”라고 말했고, 6세 유아 000은 “연기가 나서 진짜 불이 난 것 같았어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지속적으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해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