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유아 영양․비만․신체활동 교육 실시

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8월 21일(월) 3층 체육실에서 3세 유아 32명을 대상으로 영양·비만·신체활동 교육을 진행했다.

3세를 대상으로 하는 영양·비만·신체활동 교육은 유아들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비만을 예방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은 영양·비만 예방 교육과 신체활동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영양·비만 예방 교육은 채소 스티커를 활용한 얼굴 만들기 활동과 골고루 먹는 것에 대한 그림그리기 및 채색 활동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영양 균형이 맞는 식단과 적절한 식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신체활동 교육은 어린이 스트레칭과 키 크는 체조 활동을 경험하며 규칙적인 신체 활동의 필요성을 알고 놀이와 접목하여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3세 000은 “채소를 싫어해서 잘 안 먹었는데, 이제 채소를 잘 먹을 거예요. 채소를 먹으면 더 건강해진대요.”라고 말했고, 또 다른 3세 000은 “키 크는 체조를 하고 나니까 키가 좀 더 커진 것 같아요. 매일 매일 체조를 하면 키가 더 클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인식하고 이를 습관화함으로써 성장과 발달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장기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 다양한 건강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