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이편한세상 경로당 ‘복주머니에 향기를 품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회장 구승회) 경로당행복선생님 43명은 지난 7월부터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복주머니에 건강과 향기, 관심과 칭찬을 전하는 미술·공예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복주머니는 많은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손자녀에게 줄 용돈부터 경로당 화투놀이에 필요한 동전 넣어두기, 커피를 넣어 방향제 만들기까지 다양하게 사용된다. 폭염과 소나기에 지친 어르신들은 좋은 프로그램으로 전통문화도 느낄 수 있고 이색적인 활동에 즐거움과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노재원(이편한 세상 경로당)회장은 “복주머니에 한방약재 넣어서 방에 걸어 놓는다고 어머님들 하신거 보시고는 부엉이 암수 한 쌍을 갖고 싶어진다.”며 “방향제 아이디어가 참 좋은 시간이며 새와 꽃이 어우러진 복주머니는 두고두고 이야기꺼리가 될 거 같다”고 말했다.

박경희 행복선생은 “부엉이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는 작업이 마무리되는 시간까지 이어졌으며 1시간동안 웃고 즐겁게 활동하시는 모습은 행복과 건강이 저절로 다가오는 둣 했다.”며 “회원들 모두 참여하여 다함께 했더라면 더 좋았겠다고 아쉬워하는 회원들의 모습에서 두터운 정을 옅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복주머니 만들 때처럼 환한 미소, 행복한 마음으로 언제나 웃음가득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