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다도 체험 실시

다도 체험을 통해 예절와 인내를 배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23일(목)~24일(금) 2일간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다도 체험을 실시하였다.

다도체험은 1회성의 체험활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2월 5일(화)~6일(수), 12월 12일(화)~13일(수)까지 총 3회에 걸쳐 실시함으로써 유아들이 더욱 다도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다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아들은 다도체험을 통해 주의 집중력과 자기 통제능력을 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작의 순서와 패턴을 기억하고 실행함으로써 인지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더불어 예절, 인내, 겸손 등 긍정적인 가치와 행동을 체득할 수 있다.

다도 체험은 각 학급별로 체육실에 모여 다기의 이름 알아보기, 다도 순서 및 다도 예절 익히기, 녹차 탐색 및 맛보기의 순서로 활동을 진행하였다.

4세 000은 “다기에 있는 녹차가 쏟아질까봐 걱정되었지만 집중해서 찻잔을 드니 흘리지 않고 잘 마실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차를 마실 때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인성적 가치가 중요시되는 이 시대에 다도체험을 통해서 유아들이 더욱 예절과 인내, 겸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인성이 바른 유아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