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그림 전시회’개최

꼬마 화가들의 솜씨자랑!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2월 7일(수)~8일(목), 2월 14일(화)~15일(수) 각 2일간 유치원 내에서 새벗유치원 유아 117명의 미술 작품으로 그림 전시회가 진행된다.

2월 7일(수)~8일(목)은 3, 4세 유아의 그림을 전시하고 학부모를 초청하여 유아들의 그림 솜씨를 뽐내는 시간을 가지며, 2월 14일(화)~15일(수)은 5세 유아들의 그림을 전시하여 졸업식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들의 그림을 선보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새벗유치원 유아들도 원 내에 전시된 그림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전시된 자신의 그림을 보며 자부심과 자신감을 기르는 계기를 마련할 뿐 아니라 또래의 그림을 감상하며 미적 감각과 감상 능력을 신장하는 기회를 갖는다.

어린이들의 창의적 표현을 독려하고 예술적 표현력을 발전하는데 노력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2월 8일(목) 체육실에서 미술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3세 000은 “내 그림을 보면서 친구들이 잘 그렸다고 이야기해주니 정말 뿌듯했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친구들이 그린 그림을 보니 나도 더 잘 그리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시회에 방문한 4세 000 학부모는 “아이가 그린 그림을 보니 유치원에서 예술에 대한 교육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또 1학기때보다 훨씬 성장한 아이의 모습이 보여서 대견했어요.

우수경 원장은 “그림 전시회를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관찰하고 감상하며 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학부모님과 활동물을 공유함으로써 유치원과 가족 간의 신뢰감과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