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인성 함양 인형극 관람

‘크아앙, 티라노 비밀작전’ 인형극을 관람해요.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3월 13일(수)에 유아 118명(7학급)을 대상으로 꿈빛유치원 강당에서 인형극을 실시하였다.

꿈빛유치원은 유아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함께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크아앙, 티라노 비밀작전’인형극을 관람하였다.

인형극이 시작되기 전 유아와 함께하는 마술과 강아지 깜빡이의 복화술 쇼를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관람을 시작할 수 있었다.


‘크아앙, 티라노 비밀작전’인형극은 염소 할아버지와 티라노 아저씨가 서로의 이야기를 듣지 않아서 생긴 오해를 풀어가는 내용으로 교우관계 개선을 주제로 한 인성교육 인형극이다.

유아들은 바른 자세로 앉아 ‘크아앙, 티라노 비밀작전’ 인형극에 몰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인형극을 통해 경청, 질서, 배려와 같은 바른 인성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인형극이 끝난 후 마술과 깜빡이가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하였다. 만 5세 ○○은 “복도에서는 걸어 다닐 거예요! 친구와 심하게 장난치지 않고 사이좋게 놀 거예요. 친구의 이야기를 잘 들어 줄 거예요”라고 이야기했다.

김희숙 원장은 “인형극 관람을 통해 꿈빛유치원 유아들이 친구와 우리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