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 위생 교육을 통해 건강하게 자라요 -
예천군 공립 단설 유치원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3일에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감염병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감염병 예방 교육은 각 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컨텐츠를 활용하여 올바른 손씻기 방법, 바람직한 기침 예절, 미세먼지 대응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핑크퐁과 보건복지부가 콜라보로 만든 동화 컨텐츠‘아기 상어와 손씻어요’는 유아들의 관심을 끌어내어 교육효과를 높였다. 7세 유아 000은 “간식 먹기 전에 그냥 물로 씻고 나온 친구한테 비누로 씻어야 한다고 말해줬어요”라고 했고, 5세 유아 000은 “미세먼지가 많으면 이렇게 막아야해요”라고 말하며 동시에 손으로 입을 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감염병 예방 교육 실습은 배운 내용을 실제 생활에 맞게 각 연령 또는 학급에 맞게 사후활동을 개성 있게 실시하도록 하여 좋은 개인위생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실습으로 손씻기 교육기를 체험해본 6세 유아 000은“손톱에도 세균이 많이 보였어요. 앞으로 손톱 밑까지 손을 깨끗이 씻어야겠어요 ”라고 하였다.
우수경 원장은 “감염병 예방 교육은 유아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위생의 필요함을 알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치원에서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안내하여 위생습관 형성에 힘쓰고 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