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 놀이 코칭 연수

창의성이 쑥쑥 자라는 블록 놀이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12일(수) 3층 체육실에서 2024학년도 학부모놀이교육지원단으로 선정된 학부모 17명을 대상으로‘창의성이 쑥숙 자라는 블록 놀이’연수를 실시하였다.

블록 놀이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서 유아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협동심을 키워주는 중요한 교육적 도구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처럼 블록을 쌓고, 무너뜨리고, 다시 조립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놀이 과정을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자녀와 함께 블록 놀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가 끝나자, 학부모 000는“집에서 블록 놀이를 많이 해봤지만 여러 관점에서 생각하고 아이와 같이 놀이를 해야 된다는 것을 배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하였고, 또 다른 학부모 000은“요즘 들어 아이가 블록 놀이를 많이 하는데 부모가 그냥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놀이가)더 확장되어 나갈 수 있도록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이번 블록 놀이 코칭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눈높이에 맞추어 함께 놀이하고, 아이들의 작은 성취에도 크게 칭찬해주며, 격려해 주는 방법을 배우셨을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유아들이 좋아하는 블록을 가지고 놀이하는 시간은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서로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큰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소중한 순간이 될 것이다. 이러한 놀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가정에서도 꾸준히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